2022 팔복예술대학 3기 2학기 교육과정
• 교육과정
구분 | 과목명 | 교수 | 일정 | 정원 |
정규과정 | 기획자, 초보에서 프로까지 | 이지현 | 매주(화) 19:00~21:00 | 20명 |
테마가 있는 자서전 | 허경 | 매주(수) 13:30~15:30 | 15명 | |
예술가의 사생활 | 정박(정승민) | 매주(목) 20:00~22:00 | 20명 | |
이제 나도 배우다 | 이원구 | 매주(토) 14:00~16:00 | 20명 | |
팔복명사특강 | 어른의 여행을 위한 여행인문학 | 고재열 | 11.21.(월) 16:00~18:00 | 30명 |
• 커리큘럼
구 분 | 내용 | ||||||
2022년 팔복예술대학 3기 2학기 정규과정 | |||||||
차시 및 일정 | 교육 내용 | 강의실 | 교수 | ||||
기획자, 초보에서 프로되기 | 1 | 10.4.(화) | 기획의 세계 탐색하기 | 온라인 (ZOOM) | 이지현 | ||
2 | 10.11.(화) | 기획자로서 무기 만들기1 | |||||
3 | 10.18.(화) | 기획자로서 무기 만들기2 | |||||
4 | 10.25.(화) | 기획자의 길 그려보기 | 오프라인 | ||||
5 | 11.1.(화) | 나의 로드맵 공유하기 | 온라인 (ZOOM) | ||||
6 | 11.8.(화) | 지금 기획 트렌드 살피기 | |||||
7 | 11.15.(화) | 기획자로서 시야 확장하기 | |||||
8 | 11.22.(화) | 기획자의 길 완성하기 | 오프라인 | ||||
테마가 있는 자서전 | 1 | 10.5.(수) | 오리엔테이션, 아이스브레이킹용 글쓰기(*주제 개별공지) | 다목적실 | 허 경 | ||
2 | 10.12.(수) | 나의 첫 기억 / 나는 어떻게 오늘의 내가 되었나? | |||||
3 | 10.19.(수) | 나의 가족 / 어린시절의 가장 인상적인 기억 | 온라인 | ||||
4 | 10.26.(수) | 10대 / 친구 / 사춘기 / 꿈 | 다목적실 | ||||
5 | 11.2.(수) | 첫사랑 / 내 사랑의 반복되는 패턴 | |||||
6 | 11.9.(수) | 20대 / 청춘 | |||||
7 | 11.16.(수) | 중년 / 자녀 / 나의 시대 (사회, 역사, 정치, 인물 등) | |||||
8 | 11.23.(수) | 노년 / 자기 자신과의 관계 / 나는 어떻게 오늘의 내가 되었나 | |||||
예술가의 사생활 | 1 | 10.6.(목) | 오리엔테이션, 아이스브레이킹 | 온라인 (ZOOM) | 정 박 (정승민) | ||
2 | 10.13.(목) | 사회를 조롱하다 파멸한 예술가들 오스카 와일드&김삿갓 | |||||
3 | 10.20.(목) | 뜨거운 예술혼과 버거운 생활 반 고흐와 이중섭 | |||||
4 | 10.29.(토) | 권력과 맞서다 사라지다 이사크 바벨과 임제 | 오프라인 | ||||
5 | 11.3.(목) | 천재라는 수식어에 가려진 세 얼굴 모차르트, 이상, 브레히트 | 온라인 (ZOOM) | ||||
6 | 11.10.(목) | 단지 그대가 여성 예술가라는 이유만으로 황진이, 허난설헌, 나혜석 | |||||
7 | 11.17.(목) | 전쟁을 예감한 예술가 클림트, 실러, 쇤베르크, 히틀러와 맞선 채플린 | |||||
8 | 11.26.(토) | 상처와 패배를 예술로 승화시킨 삶 마르시아스, 카사노바, 이창준 | 오프라인 | ||||
이제 나도 배우다 | 1 | 10.1.(토) | 상상력 | 배우에게 상상력이 중요한 이유 | 오리엔테이션 및 기초연기 | 다목적실 | 이원구 |
2 | 10.8.(토) | 믿음 | 무대에서 배우들 간 믿음 배우기 | 대본 드라이 리딩, 작품 이해 | |||
3 | 10.15.(토) | 발음과 발성 | 좋은 전달력은 발음과 발성으로부터 | 캐스팅 및 대본 리딩1 | 꿈터4 | ||
4 | 10.22.(토) | 한계 뛰어넘기 | 감정표현에 있어 한계란 없다 | 대본 리딩2 | |||
5 | 10.29.(토) | 대사분석 | 대사를 어떻게 분석해야 할까? | 대본 리딩3 | |||
6 | 11.5.(토) | 캐릭터 구축 | 나는 누구이며, 어떤 관계에서 말하는지 | 대본 리딩 및 무대동선1 | |||
7 | 11.12.(토) | 집중과 몰입 | 배우의 가장 중요한 덕목, 집중과 몰입 | 대본 리딩 및 무대 동선2 | |||
8 | 11.19.(토) | 공간 채우기 | 무대에서 상호작용하며 공간을 채우는 방법 | 대본 리딩 및 무대 동선3 | |||
9 | 11.26.(토) | 관찰과 모방 | 다른 사람을 연기하기 위한 배우의 필수자세 | 드레스 리허설 | |||
10 | 12.3.(토) | 마임 | 현실의 상황들을 맨 몸으로 표현해보라! | 최종 리허설 | |||
팔복명사특강 | |||||||
팔복 명사특강 | 1 | 11.21.(월) 16:00~18:00 | 어른의 여행을 위한 여행인문학 | 카페써니 | 고재열 |
※ 오프라인 강의일정, 세부 커리큘럼은 추후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.
※ 코로나-19 상황에 따라 오프라인 수강인원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.
• 기타문의
·유선문의: (재)전주문화재단 팔복기획운영팀 담당자 063-211-9270
• 하단에 첨부된 과목별 강의 설명서를 통해서 더 자세한 강의 내용을 만나보실 수 있어요 :)