학교별 5회~9회 참여신청으로 9가지(사진, 미술, 음악, 만화, 문학, 무용, 건축, 연극, 영화)예술분야를 전문예술인과 함께
체험하는 프로그램입니다.
프로그램 :
팔복야호꿈꾸는 예술터 중학생 대상 프로그램
운영기간 :
2020. 3월~8월(상반기) / 8월~12월(하반기)
진행대상 :
중학교 자유학기제, 진로체험, 예술동아리(1학년)
참여학교 :
상반기> 9회 프로그램 진행 ( 6개 그룹 ) (1개 그룹 10-13인내 구성)
하반기> 전주교육청 중등과 공문협조 (6개 그룹 진행)
진행횟수 :
1개 그룹당(13인이내) : 총 9회 진행 학교별 2그룹내 참여가능(선착순 모집)
진행장소 :
팔복예술공장 내
체 험 비 :
1회 1만원(인당)
운영목표 :
○ 사진, 무용, 만화, 음악, 건축, 미술, 문학, 영화, 연극
○ 동시대 예술을 아우르는 예술장르별 체험
운영방법 :
○ 미션, 워크샵, 세미나, 크리틱
○ 단계별, 장르예술에서 종합예술로 이어지는 과정
○ 참여자가 스스로 시간 속에서 주어진 미션을 설계하고 표현하는 방식
1차원에서 > 4차원단계
장르예술에서 > 종합예술로
구 분 | 회 차 | 세부내용 | 융합주제 |
---|---|---|---|
사 진 | 1 | 사진을 구성하는 기본적인 요소를 활용한 놀이표현 | 놀이와 감상 + 참여자가 스스로 시간을 설계해서 진행하는 방식 |
미 술 | 1 | 작가의 작품세계를 함께 참여해 보는 아티스트 체험 | |
음 악 | 1 | 사운드 효과. 악기, 공연, 소리, 발성 방법을 공유 | |
만화(게임) | 1 | 캐릭터, 일러스트, 애니메이션, 게임그래픽 요소 | |
문 학 | 1 | 문학작품의 콘텐츠, 문자의 창작세계 | |
무 용 | 1 | 몸을 깨우고 생각을 동작으로 표현하는 댄싱타임 | |
건 축 | 1 | 이미지를 형태로 구축해 보는 조형 프로그램 | |
연 극 | 1 | 놀이를 통해 커뮤니케이션, 나의 새로운 모습 발견 | |
영 화 | 1 | 영화를 바라보는 새로운 시선, 영화를 분석하며 평론하기 |
담 당 자 :
팔복야호꿈꾸는예술터 예술놀이팀 김혜리
TEL : (063-283-9221)
E-mail : 2020artplay@naver.com