◈전시 안내
<세계가 사랑한 우리 그림책>은
전주문화재단과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이 함께 준비한 전시로, 이팝나무 그림책 도서관의 두 번째 기획전시 입니다.
이번 전시는 세계 각국으로 수출된 자랑스러운 우리 그림책과 전북지역의 그림책 작가들을 소개합니다.
훌륭한 그림책들이 지속적으로 출판됨에 따라 우리 그림책의 해외 판권 수출도 해마다 늘어나고 있으며,
린드그렌상, 볼로냐 라가치상 등 세계 유수의 상을 수상하면서 많은 나라에서 그 가치를 인정받고 있습니다.
프랑스, 일본, 중국, 대만, 스페인, 미국, 멕시코 등 세계 각국으로 수출된 75종 154권의 그림책을
팔복예술공장 이팝나무 그림책 도서관에서 만나보세요!
Section 1. 한국의 정서가 담긴 그림책
오징어게임, 방탄소년단을 통해 뜨겁게 불고 있는 한류열풍 속에서, K-도서 역시 세계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.
한복, 한글, 한국의 역사, 전통 건축 등 우리나라 고유의 문화와 정서를 담은 그림책을 소개합니다.
Section 2. 예술적 가치와 작품으로 인정받은 그림책
볼로냐 가가치상, 브라티슬라바 비엔날레(BIB) 등, 그림책 분야에서 세계적으로 저명한 유수의 상들을 수상하면서
K-Book의 위상을 드높인 우리 그림책을 소개합니다.
Section 3. 전북지역 작가의 그림책
우리지역, 전라북도에서 활동하고 있는 그림책 작가들을 새롭게 조명하고 소개하며,
그림책 속에 묻어 난 지역 문화의 감수성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.
특히, 이번 전시를 위해 메인 이미지 디자인으로 협력한 니나킴 작가의 재미있는 그림책들도 함께 관람해 보세요!
Section 4. 다양한 언어로 만나는 그림책
어린이가 보는 책으로 여겨졌던 그림책이 이제는 세대의 구분 없이 누구나 즐길 수 있는 '문화'가 되었습니다.
다양한 나라에서 온 가족이 함께 즐기고 있는 우리 그림책을 소개합니다.